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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중고차 시장으로 진출

by 내가 사는 이야기 2023. 10.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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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중고차 시장으로 진출

국내 1위 자동차 업체인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년 가까운 준비 기간 끝에, 현대자동차는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품질의 현대 및 제네시스 중고차를 직접 인증하여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사업에 대한 상세 내용과 그들의 미래 비전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무대 미디어 데이

준비 완료, 중고차 사업 본격 출범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이트 현대 인증 중고차

현대자동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며, 인증중고차 사업의 본격 출범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현대자동차는 품질 인증이 완료된 현대 팰리세이드와 제네시스 G80 인증중고차를 처음으로 공개하였고, 오는 2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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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시장 진입, 어떤 전략으로?

투명성, 신뢰, 고객 가치

현대자동차는 인증중고차 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설명하며 투명성, 신뢰, 그리고 고객 가치를 강조하였다. 신차와 중고차 모두 현대자동차 브랜드로, 중고차 고객도 최우선으로 다룰 것을 약속하였다. 이는 국내 중고차 시장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의미하며,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중고차를 제공할 것이라는 의미이다.

1년 10개월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현대자동차는 중고차 사업 전 과정에 대한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국내에서 제조사 인증중고차를 시장에 공급하게 되었으며, 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심 중고차 구매를 위한 철저한 품질 검사

무사고 차량만을 판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는 무사고 차량에 대해서만 판매한다. 이는 5년 10만km 이내의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허위나 침수 차량은 결코 시장에 나오지 않을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무려 272개의 항목을 포함하는 검사와 진단 과정을 거친 뒤에 품질 인증을 받은 차량만을 판매할 것으로 밝혔다. 이는 중고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 상품화센터 구축

품질 우수 중고차 공급을 위한 노력

현대자동차는 우수한 품질의 중고차를 제공하기 위해, 인증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에 마련하였다. 미래에는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주요 권역에 추가 상품화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러한 상품화센터는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한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연간 1만5000대의 중고차를 상품화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와 경험의 혁신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고객 지원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을 벤치마킹하며 고객 서비스와 경험을 혁신하고자 한다. 자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하며, 외부 기관에서 확보한 대량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하이랩'과 '인공지능 가격산정 엔진'을 개발하여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보다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온라인 중고차 구매의 혁신

모바일 앱을 통한 편의성 제공

현대자동차는 중고차 판매 채널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선택하였다. 모바일 앱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나 인증중고차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 검색부터 비교, 견적, 계약, 결제, 배송까지 '내차사기'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소비자는 집에서 편하게 중고차를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며, 최종 구입한 차량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온라인 중고차 시장의 성장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 중고차 시장

온라인 중고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환경이 가속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중고차 구매 및 판매를 온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다. 중고차 관련 앱 사용자 수도 상당히 증가하였으며, 이는 중고차 시장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인증중고차 판매 목표

준비된 현대자동차의 비전

올해 현대자동차의 인증중고차 판매 목표는 5000대로 설정되었다. 이는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전에 설정된 목표이며, 앞으로 판매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하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중고차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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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시장으로 진출하며,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중고차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무사고 차량에 대한 품질 검사와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심감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역할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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